e-북드림: 학생들을 위한 무료 전자책 구독 서비스

e-북드림으로 무제한 독서 경험

전자책 또는 e-북은 우리가 지식에 접근하고, 소비하고, 공유하는 방식에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전자책은 편리한 접근성으로 우리에게 다가왔습니다. 오늘은 학생들의 독서를 장려한다는 취지로 만들어진 특별한 전자책 플랫폼, e-북드림 전자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 디지털 교육을 향한 한 걸음

주변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왕성해지는 초등학교에게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줄 수 있는 전자책은 정말 보물 같은 존재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주제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배우는 모든 것이 이제 호기심 거리입니다. 전통적인 책은 지식의 기초를 제공하지만, 다양한 정보에 대한 요구를 모두 충족시키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도 빠르게 변화하는 생활에서 장애물이 될 수 있습니다.

바로 이때 ‘e-북드림’이 등장합니다. 올해로 운영 4년째를 맞이한 e-북드림은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어린이들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출시한 무료 전자책 구독 서비스입니다. 비용 부담 없이 책을 접할 수 있어 호기심 많은 어린이들에게 훌륭한 자료가 되고 있습니다.


2. 무제한 독서 경험

교육부는 롯데장학재단, 예스24와 함께 올해 7월 1일부터 이 서비스를 대폭 확대했습니다. 이번 개정의 가장 큰 특징은 월 구독 한도 없이 무제한으로 책을 읽을 수 있어 어린 독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단 2024년 6월 30일(일)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3. e-북드림 이용 방법

e북드림 포스터, e-북드림: 학생들을 위한 무료 전자책 구독 서비스
e북드림 포스터

이 서비스는 학생, 교사,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전자책드림 공식 홈페이지(bookdreamlotte.yes24library.com) 또는 각 지역 교육청의 독서교육지원시스템을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자녀가 재학 중인 학교 지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사이트가 독서교육지원시스템으로 리디렉션되며, 여기서 PC 뷰어와 사용자 가이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 액세스하기 전에 사용자는 자신의 자격 증명을 사용하여 로그인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독서교육지원시스템 아이디를 모르거나 DLS 아이디로 등록해야 하는 경우, 학교 사서에게 문의하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의 경우 사서가 제공한 DLS 아이디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한 후에는 다른 전자책 시스템과 유사한 방식으로 서비스를 탐색할 수 있으며, 책을 검색하고 나중에 볼 수 있도록 저장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다소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메모해 두면 아이들이 독립적으로 e-북드림 전자책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학교 밖 청소년은 꿈드림 지원센터 누리집(www.kdream.or.kr) 또는 꿈이음사업 누리집(educerti.or.kr)를 통해 별도로 서비스를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4. 무료 전자책 구독으로 독서 문화 장려

e-북드림 전자책 서비스는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입니다.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발맞춰 학생들에게 맞춤형 독서 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풀뿌리 독서 문화가 확산되면 좋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책을 접할 수 있게 함으로써 아이들이 자유롭게 호기심을 펼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 멋진 계획을 널리 알려 아이들이 다양한 문학적 모험을 시작하고 독서에 대한 사랑을 키울 수 있도록 격려합시다!


2023년 7월 개봉영화 기대작 TOP 5

2023년 6월 영화 흥행순위 TOP 5

오늘의 역사적 순간들

부름아케데미-메인
블로그 수익화의 최고 아카데미

 

Leave a Comment